무료영화다시보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리뷰 '내가 죽던 날' 결말 및 후기

 

 

무료영화 다시보기

무료영화 다시보기 영화통 무료영화ㅣ무료영화 조아 비누 드라마 다시보기 다나와tv

run.run043.com

 

 

 

 

섬의 한 소녀가 없어졌다.

그 소녀는 보호감찰을 받고 있는 중이었고

아빠와 오빠의 죄를 본인이 받고 있는 거라며. 자신의 죽음으로 용서해달라고 합니다.

단순 자살이 아니라 실종, 사망 추정으로 수사를 시작하는 현수.

사건 종료 업무를 받은 현수가. 마지막까지 사건을 추천하며 세진을 찾는 내용입니다.

그 섬

그 섬사람들은 정말 친절합니다.

작은 섬에서 사람이 죽었다면 동네 사람부터 의심했는데

영화는 그 모습은 던져두고 사람들의 좋은 인심을 보여줍니다.

이혼할지도 모른다는 현수를 딱하게 여기도 마음을 열어 음식을 챙겨주고

마지막에는 언제 볼지 모른다고 젓갈을 건네며 섭섭해하던 모습까지 ...

이런 정 많은 섬에서 왜 세진은 사라졌는지.

섬 가운데에서 떨어지내던 세진은 옆집 아줌마 순천댁에게도 마음을 열지 않았다가

무 뚝하게 신경 써주는 순천에게 마음을 열죠.

섬이라는 동네가 직장촌인 경우가 많아서 낯선 사람을 경계하고 배척한다고 하는데

이 섬사람들은 비밀도 지켜주고 좋은 사람들이었습니다.

결말

사실 초반부터 눈치채신 분들은 이정은이 들고 가는 저 리어카를 의심했을 거예요.

저도 세진이 죽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봤고 옆집 아줌마가 키를 쥐고 있겠다 싶었거든요.

어느 정도 결말을 예상하고 봤지만 영화가 전개되는 게 너무 재미있었어요.

반전이 있거나 너무 놀랍거나 하지 않았지만. 잔잔히 흘러가는 그럴법한 이야기들이어서요.

현수가 처한 상황 그리고 세진이 처한 상황.

둘 다 지켜줄 수 있는 사람은 없고 혼자 처리해야 하는 것들뿐입니다.

나를 구할 사람은 나밖에 없다는 거.

거기서 현수는 세진에게 닮은 점을 보고 계속해서 그 사건에 집착하게 되죠.

순천이 세진을 지켜주었던 것처럼 현수도 세진을 지켜줍니다. 본인과 닮은 세진을..

영화 마지막쯤에 이정은 배우와 김혜수 배우가 서로 다가오며 쳐다보는 장면이 있는데

이 장면이 어마어마해요 ..

전 여기서부터 눈물이 막 나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밝은 세진의 모습에 펑펑 울었네요.

세상에 혼자라고만 생각했는데 누군가는 본인을 지켜주고 있었다는 것..

김혜수와 이정은

이 영화의 대부분의 평은 연기력에 본다는 내용이 많았어요.

완전 인정.

두 사람의 눈동자가 흔들리는 것도 감정 표현이 느껴지더라고요.

전체적으로 김혜수가 끌어가는 영화인데 지루함이나 버거움이 전혀 없었고

자주 나오진 않지만 이정은 배우의 임팩트는 엄청났네요.

연기력으로 승부하는 두 배우가 나와서 승부를 걸었지만

적은 홍보와 코로나로 빨리 인터넷으로 풀린 거 같아 아쉽네요.

영화 속 엔딩. 여기는 어디일까.

영화를 보다 보면 너무 멋진 곳이어서 여기가 어디일까 궁금해하는데요.

이번 영화의 여기가 어디일까는 마지막 엔딩이었어요.

1년 후 현수가 찾은 곳.

세진이 있는 곳.

전 세진의 밝은 웃음만 봐도 눈물이 나더라고요.

확실히 섬에 있었던 얼굴과 확실히 달라진. 표정만이 아니라 얼굴이 달라진 느낌이었어요.

노을이 질듯하는 배경에 두 배우가 마주 앉아 맥주는 마시는 모습 너무 부럽더라고요.

도대체 여기는 어디인가!!

 

 

 

 

무료영화 다시보기

무료영화 다시보기 영화통 무료영화ㅣ무료영화 조아 비누 드라마 다시보기 다나와tv

run.run043.com